혼자 노는 RPG를 하기 시작했습니다(2)

시간이 많이 남아서(...) 한 장면 더 고고.

 

장면 2 :
알케디는 아리엘이 묵고 있는 고급 여관을 습격하기로 한다.   알케디를 잡아 3년 전 사건에 대해 이것저것 물어볼 작정이다.

등장 NPC : 아리엘, 경호원들, 도시 경비대, 여관 손님들, 알케디의 옛 동료 용병들.
혼돈 수치 : 6.  YES 확률이 더욱 높아진다.
장면 변형 여부 : 판정결과 9.  이번 턴은 그대로 진행된다.

알케디는 당장 동료들이 머물고 있는 여관에 달려간다.  도움이 필요해!

질문 1 : 동료들은 아직 도시에 남아있는가?
확률 : 헤어진지 하루도 안 되었고, 새 의뢰도 받아야 하니 남아있을 가능성이 높다. (85%)
결과 : 46.  아직 도시에 남아있다.

알케디는 동료들이 머물고 있는 곳으로 간다.  아침에 작별인사를 나눴던 그가 다시 온 것을 본 동료들은 의아해한다.  동료들이 이유를 묻고, 알케디는 자신의 원수 중 하나가 도시에 나타났다고 이야기하면서 동료들에게 도와줄 것을 부탁한다.  용병답게, 자신이 받은 급료를 다시 의뢰비로 내놓으면서.

기술판정을 해 보자.  2d6+외모 1+용병 1+상황보너스(옛 동료, 의뢰비) 1 vs TN 9
결과 : 9!  성공이다.

동료들은 알케디의 말에 공감하면서, 자신들이 힘닿는대로 돕겠다고 승락한다.  알케디는 동료들을 이끌고 숙소로 간다.  지금은 저녁.  사람들이 뜸한 때이다.  알케디는 여관 주인을 통해 아리엘을 불러내기로 한다.  약간은 의심스럽겠지만 프란스 가문에서 연락이 왔다고 이야기하면 얼추 속일 수 있을 것이다.

기술판정을 해 보자.  의심을 사지 않도록 점잖게, 그리고 높은 사람처럼 보이도록 과거 귀족으로서의 경력을 이용하자. 
3d6(좋은 것 2d 유지) + 귀족 2 + 외모 1 - 상황페널티(약간 어려움 -1) vs TN 9
결과 : 13!  성공이다!.

질문 2 : 경호원을 이끌고 나오는가?
확률 : 아마도 그럴 것이다. (90%)
결과 : 64.  경호원들을 이끌고 온다.

알케디는 여관 뒷편의 으슥한 골목에서 아리엘을 만난다.  무장을 한 경호원들이 오지만, 그들은 동료들에게 맡기자...  알케디의 얼굴을 알아본 아리엘은 경악한 표정으로 바뀌었다!  동료들이 싸우는 동안, 알케디는 아리엘에게 다가간다.

질문 3 : 아리엘은 알케디와 맞서 싸울 능력을 갖추고 있는가?
확률 : 그렇지는 않을 것이다. (45%)
결과 : 41.  우왕ㅋㅋㅋㅋㅋ  전투하자

아리엘의 데이터를 간단히 만들자.  주요 악당은 아니니 일반 NPC.
힘 1, 방어1, 무기는 알케디와 같이 경갑옷, 칼, 방패, 무기 실력은 근거리 2.  LB는 11.  영웅 점수는 없음.

하지만 아리엘은 그냥 단순한 아가씨가 아니었다.  오히려 그녀는 숨겨둔 칼을 뽑고, "드디어 나타났구나,  반역자!"  라고 말하면서 알케디에게 달려든다!

전투 시작. 

이니셔티브 : 알케디 승리!

1라운드 :  (생명점 - 알케디 12, 아리엘 11)
알케디의 공격이 명중.  6점 피해, 2점 막힘.  아리엘은 4점의 피해를 입었다.
아리엘의 공격은 빗나갔다.

2라운드 : (알케디 12, 아리엘 7)
알케디의 공격이 아슬아슬하게 명중. 7점 피해.  5점 막힘.  아리엘은 2점의 피해를 입었다.
아리엘의 공격이 명중.  4점 피해. 2점 막힘.  알케디는 2점의 피해를 입었다.

3라운드 : (알케디 10, 아리엘 5)
아리엘은 미리 방어를 선언.
알케디의 공격이 아슬아슬하게 명중. 아리엘은 방어 실패.  5점 명중.  4점 피해.  아리엘은 1점의 피해를 입었다.
아리엘은 방어를 선언하여 이번 턴을 포기.

4라운드 : (알케디 10, 아리엘 4)
알케디의 공격이 빗니갔다.
아리엘의 공격이 명중.  6점 피해.  2점 막힘.  알케디는 4점의 피해를 입었다.

5라운드 : (알케디 6, 아리엘 4)
알케디의 공격이 명중. 4점 피해.  3점 막힘.  아리엘은 1점의 피해를 입었다.
아리엘의 공격은 빗나갔다.

6라운드 : (알케디 6, 아리엘 3)
알케디의 공격이 명중.  8점 피해. 2점 막힘.  아리엘은 6점의 피해를 입었다.  아리엘은 쓰러졌다.  알케디는 아리엘을 죽이는 대신 의식만 잃도록 만들었다.


질문 4 : 동료 용병들은 경호원들을 제압할 수 있을까?
확률 : 반반(혼돈 요소로 인해 확률이 증가, 65%)
결과 : 28. 멋지게 제압했다.

질문 5 : 이 싸움이 도시 경비대의 이목을 끌었을까?
확률 : 으슥한 곳에서 싸웠기 때문에 확률이 적다. (50%)
결과 : 58.  경비대는 오지 않는다.

알케디는 동료들과 함께 의식을 잃은 아리엘과 경호원들을 아무도 없는 폐가로 데려간다.  알케디는 전투 후 절반의 LP를 회복한다.  (현재 LP 9)


혼돈 수치 변형 여부 확인 :
뜻밖의 전투를 치뤘지만, 그 외에는 다 계획대로.  혼돈 수치가 1 낮아져서 현재 5.

by Wishsong | 2009/12/17 18:02 | RPG | 트랙백 | 덧글(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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